전체메뉴

뉴스

홈 > 고객지원 > 뉴스

[주목! 이기업]엘디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-04-04 09:05 조회855회 댓글0건

본문

엘디가 판매하는 자동개폐환풍기.<엘디가 판매하는 자동개폐환풍기.>

엘디(대표 이병철)는 1988년 설립된 이후 20여년간 산업용 환풍기, 송풍기, 선풍기 등 각종 팬(Fan) 제품을 제작해왔다. 광원공업이 모태고 2013년에 법인으로 전환했다. 50여 제품을 생산하는데 `바람돌이`라는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. 지난해 약 50억원 매출을 올렸다.

계절을 타는 선풍기는 5~9월, 전기스토브는 10월부터 생산한다. 환풍기와 송풍기는 계절을 타지 않아 일년 내내 생산한다. 환풍기 사용처는 공장이나 일반가정, 농업용 등 다양하다. 50여 제품 중 주력은 산업용 선풍기와 자동개폐환풍기다. 자동개폐환풍기는 2008년부터 판매했다. 특허 등록한 제품으로 가동 중에는 날개가 열려 바람이 통하고, 정지 중에는 날개가 닫혀 내부와 외부를 차단한다.

이병철 엘디 대표.<이병철 엘디 대표.>
이병철 엘디 대표는 “기존 제품은 정지시 열려있는 환풍기로 오물이나 해충이 실내로 들어올 수 있었지만 우리가 선보인 자동개폐식 환풍기는 이런 걱정이 없다”고 밝혔다. 통풍성이 좋은 `하이팬`은 자동제어와 원격제어도 가능하다. 총 8종이 있다.


엘디는 제품 개발과 생산, AS는 화성 본사와 공장에서 하고 판매와 유통은 시흥 영업부서에서 담당한다. 사훈이 `가장 빨리, 가장 좋게, 가장 싸게`다. 설계부터 구매, 생산, 영업, 품질관리 등 모든 공정을 ISO9001에 입각해 관리한다. 판매는 전국망을 갖춘 유통업체와 협력하거나 직접 판매를 병행한다. 판매 이후에는 철저하고 확실한 AS를 시행한다.

이 대표는 “타사 제품에 비해 불량이나 고장률이 낮지만 고장이 발생하면 각 지역을 담당하는 AS기사가 신속히 방문해 문제점을 해결해준다”고 말했다. 엘디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. 지난해 쿠웨이트, 바레인 등 중동 10여국에 수출했다. 올해는 사우디아라비아 수출에 필요한 SASO 인증도 획득할 예정이다. SASO 인증은 76가지 품목을 5가지 영역(카테고리)으로 나눠 검사한다. SASO 외에 송풍기 및 환풍기 분야 고품질 인증인 AMCA(Air Movement and Control Association) 획득도 준비하고 있다.

이 대표는 “중동은 모래와 먼지가 많은 지역이라 환풍기 수요가 더 커질 것”이라며 “엘디 모든 제품은 고풍량, 고풍압으로 회전체(모터) 성능이 우수하다”고 강조했다.
 

방은주기자 ejbang@etnews.com

 

출처 : 전자신문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